벚꽃이 잘 보이는 카페 10곳 – 봄날의 감성을 담다
봄이 오면 어디에서 벚꽃을 감상할지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사람들로 북적이는 벚꽃 명소도 좋지만, 조용한 카페에 앉아 여유롭게 커피를 마시며 벚꽃을 감상하는 것도 색다른 즐거움이다. 떨어지는 벚꽃을 바라볼때 그 마음은 이루 말할수가 없다.
이번에는 창밖으로 벚꽃이 흐드러지게 보이는 국내 카페 10곳을 소개한다.
1. 카페 벚꽃정원 (서울 한강공원) 한강공원은 서울에서 벚꽃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 중 하나다. 그중에서도 '카페 벚꽃정원'은 한강과 함께 벚꽃을 감상할 수 있어 인기 있는 곳이다. 넓은 창문과 테라스석이 있어 벚꽃이 만개하는 시기에 방문하면 환상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바닐라라떼가 특히나 맛있으니, 봄의 달달함을 느껴보길 바란다.
@추천 메뉴: 바닐라라떼, 딸기 생크림 케이크
@위치: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한강공원 근처
@여행 팁: 저녁 시간에 방문하면 노을과 벚꽃이 어우러진 장면을 감상할 수 있다.
2. 카페 봄날 (경기도 양평) 강변에 위치한 '카페 봄날'은 이름처럼 봄이 되면 벚꽃이 만발하는 곳이다. 넓은 야외 정원에는 여러 벚나무가 심어져 있어 자연 속에서 벚꽃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강가를 따라 산책하며 여유를 만끽할 수도 있다. 테이크아웃하여 커피마시면서 산책하며
봄의 기운을 가득 느껴보자.
추천 메뉴: 수제 딸기 라떼, 자몽 에이드
위치: 경기도 양평군 강하면
여행 팁: 벚꽃 시즌 주말에는 붐비므로 평일 방문을 추천한다.
3. 나무사이로 (서울 북악스카이웨이) 북악스카이웨이 드라이브 코스 중간에 위치한 '나무사이로'는 벚꽃 시즌이 되면 더욱 아름다운 뷰를 자랑하는 카페다. 창가에 앉으면 서울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보며 벚꽃을 감상할 수 있어 감성적인 시간을 보내기에 좋다.
데이트코스로 너무나 추천하는 곳이다.
추천 메뉴: 핸드드립 커피, 초코 크로와상
위치: 서울 종로구 북악스카이웨이
여행 팁: 주차장이 협소하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4. 구름책방 (부산 달맞이길) 부산 해운대 달맞이길에 위치한 '구름책방'은 벚꽃과 함께 책을 읽으며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다. 창밖으로는 달맞이길의 벚꽃터널이 펼쳐져 있으며, 조용한 분위기 덕분에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다. 향긋한 허브티와 어울리는 곳이다.
추천 메뉴: 허브티, 수제 브라우니
위치: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
여행 팁: 창가 자리는 금방 차므로 일찍 방문하는 것이 좋다.
5. 카페 연남동 벚꽃길 (서울 연남동) 연트럴파크를 따라 자리한 이 카페는 봄이 되면 벚꽃으로 둘러싸인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한다. 내부도 감성적인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어 데이트 장소로도 인기가 많다. 연트럴 파크는 특히나 따뜻한 봄에 테라스카페들이 인기가 많다!
추천 메뉴: 딸기 티라미수, 플랫화이트
위치: 서울 마포구 연남동
여행 팁: 벚꽃이 만개하는 주말에는 붐비므로 이른 오전 방문을 추천한다.
6. 카페 오월 (경남 진해) 진해는 벚꽃이 유명한 지역 중 하나로, '카페 오월'에서는 창밖으로 경화역 벚꽃길을 감상할 수 있다. 기차와 벚꽃이 어우러진 풍경이 멋지며, 루프탑에서 바라보는 뷰도 매력적이다.
추천 메뉴: 레몬에이드, 말차 라떼
위치: 경남 창원시 진해구
여행 팁: 경화역 벚꽃이 만개하는 시기에 맞춰 방문하면 더욱 아름답다.
7. 더클라우드 (대구 두류공원) 대구 두류공원 인근에 위치한 '더클라우드'는 탁 트인 통유리 창을 통해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카페다. 카페 옥상에는 루프탑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벚꽃과 함께 커피를 즐기기 좋다.
추천 메뉴: 아이스 아메리카노, 블루베리 치즈케이크
위치: 대구 달서구 두류공원
여행 팁: 해 질 무렵 방문하면 야경과 벚꽃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8. 파스텔카페 (강원도 춘천) 춘천은 벚꽃 명소가 많은 도시로, '파스텔카페'는 남이섬 가는 길목에 위치하여 벚꽃 시즌에 더욱 인기 있는 곳이다. 북한강을 따라 흐드러진 벚꽃을 바라보며 따뜻한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추천 메뉴: 카푸치노, 수제 크로플
위치: 강원도 춘천시 남이섬 인근
여행 팁: 남이섬을 방문하기 전후로 들리면 좋은 코스가 된다.
9. 카페 청춘 (전주 한옥마을) 전주 한옥마을 내 위치한 '카페 청춘'은 고즈넉한 한옥 분위기와 함께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한옥의 기와지붕 위로 벚꽃이 흩날리는 모습이 인상적이며, 한옥 감성의 실내에서 따뜻한 차 한 잔을 즐길 수 있다.
추천 메뉴: 유자차, 한옥 다과 세트
위치: 전북 전주시 한옥마을
여행 팁: 한복을 대여해 한옥마을을 걸으며 벚꽃을 감상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10. 카페 벚꽃마루 (제주 애월) 제주는 벚꽃이 만개하는 3월 말에서 4월 초가 되면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한다. 애월에 위치한 '카페 벚꽃마루'는 벚꽃과 함께 푸른 제주 바다를 감상할 수 있어 더욱 특별하다. 제주도는 벚꽃보다는 동백꽃을 보기에도 특별함이 있는 곳이지만
봄에 맞이하는 벚꽃또한 너무나 아름다운 곳이다.
추천 메뉴: 제주 한라봉 주스, 코코넛 라떼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애월읍
여행 팁: 제주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벚꽃 시즌에 맞춰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마무리 – 벚꽃과 함께하는 카페 여행 바쁜 일상 속에서도 벚꽃을 즐기고 싶다면, 카페에서 여유롭게 벚꽃을 감상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서울부터 제주까지 전국 곳곳에 아름다운 벚꽃이 보이는 카페가 많으니, 올봄에는 향긋한 커피 한 잔과 함께 벚꽃의 낭만을 즐겨보자.